본문 바로가기
커피

카공족에 대하여....

by 너도해좋아 2019. 11. 1.
728x90

안녕하세요 요즈음은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데 다들 몸건강하신지 모르겠습니다.

 

카페 일하시는분들이나 사장님들은 카공족이 참 불편하실때가 있으실것 같습니다. 어떨때는 손님이 없을때 반가운 손님

 

이지만 이제 여러사람들이 와서 공부하는 사람들땜에 손님을 앉혀야되는데 참 말하시도 뭐하고 불편해할때가 많은것 같

 

니다. 저또한 여러카페를 다니면서 고마울때도 있지만 때론 불편할때가 많았었는데요..

 

근데 요즘 얌체 카공족이 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주문조차 하지 않고 카페를 이용하는 카공족들이 늘고 있는데요.. 어떠한 방법을 쓰고 있냐면 환경보호를 위한 "텀블러 사용" 문화를 악용하여 집에서 커피를 텀블러에 담아온다음에 커피를 주문한척 하면서 자리에 앉는 수법입니다.

 

텀블러에 담아온 커피가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인지 아닌지를 알수가 없기때문에 제재를 하기가 힘든적을 악용한것입니다. 어쩌다가 이런 잔머리까지 굴리는건지 참..도대체 알수가 없습니다.

 

이걸 악용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대형매장 아니면 카운터없는 층수에 주로 포진이 되있습니다. 그래서 직원이나 사장님들께서 바쁜매장인경우 잘 알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별로 대응 방법이 나왔습니다. 스타벅스도 일부 매장은 콘센트를 아예 제거 배척하는 곳도 생겨나고 있고 아니면 1인과석 확대등으로 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이 이에 해당되겠죠...어쩔수없이 울며겨자 먹기로 한팀이라도 더 받아야되기때문에 어쩔수가 없는 거 같습니다.

 

저도 여러 매장을 다녀보고 여러 카공족을 많이 봐왔지만 눈치없는 사람들도 되게 많았고 어떨때는 일부러 1인석에 가서 공부하시는분도 계셔서 다행일때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카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거는 커피라도 한잔 주문하셔서 앉는걸 권해드리고 싶고 여러사람들이 왔을때나 혹은 4인이상 테이블에 최대한 앉지 말아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카페업계에 종사하고 있지만 좋은 커피문화가 발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사람들께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댓글